맛집 리뷰

도쿄 맛집 리뷰 | 도라야끼 우사기야 우에노본점 (도라에몽빵)

슬삶 2024. 5. 22. 09:01

일본 여행 마지막날… 이대로 보낼 수는 없기에 열심히 여기저기 돌아다니던 중, 도라야끼 맛집이 근처에 있다고하여 뽈뽈뽈 찾아갔다.

처음에 도라야끼를 들었을 땐 그게 뭔데? 했었는데, 모양을 보자마자 아~이 빵 하고 바로 알게 됐다.
어릴 때 자주 봤던 도라에몽이라는 만화에서 도라에몽이 굉장히 좋아하는 단팥빵인데, 어릴 적 기억에서 도라에몽이 정말 너무 좋아했기때문에 도대체 저건 무슨 맛일까 궁금해했었던 기억이 났다.
마치 그.. 텔레토비들이 먹는 과자라던지, 티몬과 품바가 먹는 벌레라던지 왜 그런 거 있지않은가

아무튼 우사기야 도라야끼는 우에노본점을 축으로 몇몇 지점들이 있는데, 마침 우리 근처에 있던 곳은 우에노 본점이였기에 원조 그대로의 맛을 볼 수 있을 것 같았다.


우사기야 우에노 본점

1 Chome-10-10 Ueno, Taito City, Tokyo 110-0005, Japan
예약방법 : 현장대기




뜬금없이 주택가로 보이는 거리 한 가운데 갑자기 있는 우사기야 도라야끼 가게.
가게 입구에 사람들이 제법 대기를 하고 있는데, 많지는 않아서 금방 들어갈 수 있다.



가게 내부. 한칸 한칸 한명씩 들어가서 주문 및 결제를 하게 되어있는데, 반드시 현금 결제이니 유념하도록 하자.
아무튼 가게에는 대부분 일본 현지인들만 있었고, 한국인들은 보이지 않았던 것 같았는데, 아직 한국인들한테 그렇게 엄청 유명하진 않은 것 같았다.



도라야끼 메뉴. 저 가려진건 뭘까…궁금하다.
맨 위에 있는 그림이 도라야끼이고, 그 밑에 것은 모나카다.
원래 도라야끼만 먹으려고 갔다가 모나카가 맛있어보여서 모나카도 같이 주문했다.



포장 상태. 제법 정갈한 모양새로 포장해주는데, 이거 선물용으로 사도 괜찮을 것 같다 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.



안의 포장은 이렇게 되어있다.



왠지 모르게 빵을 사면 찍게 되는 구도.
빵빠라바빵빵



한입 베어물면 안에 팥앙꼬가 엄청 많이 들어있는데,
겉의 빵은 촉촉한 팬케이크같은 식감이였다.
팥 앙금도 많이 달지 않고 적당한 당도여서 부담없이 먹기에 좋았다.
전체적으로 와 이거 정말 맛있다 하는 맛은 아닌데, 슴슴~하니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라 평소 단팥빵을 좋아하신다면 한 번쯤은 먹어볼만 할 것 같다.

그리고 같이 먹은 모나카…이게 더 요물이였는데 평범한 모나카의 맛이지만 뭔가 조금 더 고소한 맛이 올라와서 커피랑 먹으면 딱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.

도라야끼 맛집 우사기야 우에노 본점. 강추!